판사, 검사, 의사, 삼성 직원은 너희나 해라!나는 새로운 시대, 새로운 직업 창조하겠다!월급을 많이 주는 직장, 힘이 있는 직업만이 좋은 일자리인가?다양한 영역에서 적성과 재능에 따라 사회 가치를 구현하며 행복하게 살아가는 이 시대의 멘토 7인이 제시하는 행복한 진로, 신나는 미래!미래가 불확실한 젊은이와 아이의 앞날이 걱정되는 학부모의 필독서!
사교육걱정없는세상이 2010년 11월4일부터 12월23일까지 진행한 ‘행복한 진로학교’ 강좌가 <행복한 진로학교>라는 책으로 묶여 나왔다. 이 시대의 멘토 7인은 이 책에서 월급을 많이 주는 곳, 경제적으로 안정된 직업만이 좋은 일자리인가 되묻는다. 이 책에서는 다양한 영역에서 적성과 재능에 따라 사회 가치를 구현하며 행복하게 살아가는 멘토 7인의 체험담을 통해 직업과 진로교육에 대한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다.
흔히 ‘좋은 일자리’라고 하면 사회적·경제적으로 좋은 대우를 받는 곳을 꼽는다. 그 경쟁에서 승리하기 위해 대입에 목매고, 입시 사교육에 과도하게 의존한다. ‘사교육 바로알기’ 운동을 벌여온 시민단체 ‘사교육걱정없는세상’이 진로 교육에 눈을 돌린 것은 이 때문이다. 아이들 진로에 대한 상상력이 닫혀 있는 한 교육 문제가 해결될 수 없다는 깨달음이 그 바탕에 있다.
사교육걱정없는세상이 2010년 11월4일부터 12월23일까지 진행한 ‘행복한 진로학교’ 강좌가 <행복한 진로학교>라는 책으로 묶여 나왔다. 이 시대의 멘토 7인은 이 책에서 월급을 많이 주는 곳, 경제적으로 안정된 직업만이 좋은 일자리인가 되묻는다. <행복한 진로학교>는 다양한 영역에서 적성과 재능에 따라 사회 가치를 구현하며 행복하게 살아가는 멘토 7인의 체험담을 통해 직업과 진로 교육에 대한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다.
한국을 대표하는 시민운동가
“현재 내 직업은 ‘소셜 디자이너’이다”라고 강조하는 그가 1000개의 직업을 소개한다.
공정여행가·평화운동가
그녀는 “삶은 돈이 아니라 마음으로 하는 여행이다. 진로를 결정하는 것보다 질문할 시간을 주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말한다.
(주)씨앤엠 로보틱스 대표
여러 직장에서 성취를 이룬 주상완 대표는 내면의 소리에 귀 기울이면 성공한다고 확신한다.
(주)이장 대표
농촌 지역사회에서 사회적 기업을 연 제1세대 리더인 그는 귀농의 최적지로 제주도 중산간을 꼽았다.
(주)도움과나눔 대표
한국 최초로 비영리 모금 컨설팅 회사를 설립한 최 대표는 인문학적 소양과 열린 학습 태도가 가장 큰 경쟁력이라고 강조한다.
‘반크’ 설립자
개인 펜팔 사이트를 대한민국에서 가장 활발하게 활동하는 사이버 민간 외교사절단으로 만들었다.
사교육걱정없는세상 공동대표
송 대표는 ‘상대적인 만족감이 아닌 절대적인 만족감’을 경험할 수 있는 직업을 택하라고 충고한다.